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영주 한우, 수도권 소비자 입맛 ‘공략’ 나선다17일부터 23일까지 서울서 소비촉진 홍보행사
영주 한우. 영주시 제공

뛰어난 육질과 맛을 자랑하는 ‘영주한우’가 대도시 소비자들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영주시는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영주축협 한우플라자 서울 청계산역점에서 영주한우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연다.

이번 판촉 행사는 위드코로나 시행에 발맞춰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사육농가를 돕고, 수도권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영주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특별할인행사와 병행해 진행된다.

영주한우 소비촉진행사가 열리는 영주축협 한우플라자 서울 청계산역점은 2016년 개점 이후 수도권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거점지 역할을 톡톡히 하며 영주한우의 맛을 널리 알려오고 있다.

서병국 영주축협조합장은 “우수한 영주한우를 널리 알리고자 조합원들이 정성껏 행사를 준비했다”며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협조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 19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어온 축산농가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소백산 자락의 맑은 물과 공기를 마시고 자란 맛좋고 품질 좋은 영주한우를 자신있게 권해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주시는 영주한우의 유통경로 다각화와 소비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매년 4~5월경 전국 메가마트 13개 지점에서 영주한우데이 행사를 통해 대도시의 소비자들에게 영주한우를 알리고 있으며 시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영주장날‘에서 설‧추석맞이 명절할인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주한우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