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교육/건강/화제
“귀농 귀촌 1번지 상주로 오세요”상주시, 2021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상주시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 홍보 활동을 벌였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 유치 및 홍보 활동을 벌였다.

스마트 비전 제시와 창농을 주제로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공모전, 세미나 등 농업 관련 프로그램과 각 지자체, 관련 단체의 홍보 부스가 마련돼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상주시 부스에서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업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등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홍보했다.

특히 서울시민을 비롯한 도시민들의 귀농귀촌 교육과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상주 서울농장과 청년들이 스마트 팜을 빌려 농사를 지어볼 수 있는 청년실습 임대농장 등 상주시의 장점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상주는 고소득 작물 재배에 적합한 토양과 기후 조건을 갖추고 있는 데다 당진~영덕ㆍ중부내륙ㆍ상주~영천 고속도로가 지나는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로 농산물 유통 여건이 뛰어나 귀농귀촌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

윤해성 농업정책과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도시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귀농인 유치에 적극 나서 귀농귀촌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